본문 바로가기

알깐소 Tea스토리

홈카페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 / 홈카페 꾸미기 노하우 꿀팁 공개 #1탄

by 알깐소 2020. 12. 14.
반응형

 

*사진 출처 : 2019년 크리스마스 이브때 지인들과 홍차 티파티 하며 세팅한 직촬 사진입니다.

 

홈카페 꾸미기  노하우 공개
- 커피머신 추천 -


안녕하소~ 평범한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돕는 '알뜰 깐깐 소비자' [알깐소 도움싹쓰리] 입니다.
'홈카페' 관련해서는 coffee & tea 분야별 시리즈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내돈내산 #정성글 #드롱기


요즘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많이들 어려우시죠??
집 앞 커피숍조차도 맘 놓고 가기 힘든 상황에 커피 없인 못 살아~~하시는 커피홀릭님들!!
홈카페 한 번 만들어보세요.

커피를 좋아하는 나를 위한 나만의 작은 공간! 
거창하지 않아도, 집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
나름 소소하게 행복하고 심쿵합니다.^^

홈카페의 기본은 "커피머신"이겠죠.
홈카페를 꾸며볼까 해서 막상 시작하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브랜드들의 잔들, 식기들, 집기 등 플레이팅에 대한 것을 먼저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찾아볼수록 이쁜 것들도 많아 자꾸 욕심이 생기는데요.

무엇보다 커피 맛이 중요하니까 우선 좋은 커피머신을 선택해야 합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에 따라 머신의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고, 브랜드별로 디자인도 다양하다 보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잘 고르셔야 해요. 

잘못된 선택은 결국.. 잘 사용하지 않게 되고, 당근마켓 혹은 중고나라에 저렴히 내놓게 되는 후회의 참사로 이어지게 됩니다!!



ㅣ일반커피머신 :
커피원두만 있으면 쉽게 내려 먹을 수 있어요.(테팔, 필립스, 라쿠진, 위즈웰, 드롱기 등 저렴하게 구입 가능)

테팔 / 필립스 / 라쿠진 커피머신



ㅣ에스프레소머신 :
에스프레소를 이용해 다양한 커피를 먹을 수 있어요.(밀리타, 모리츠, 위즈웰, 드롱기, 이노크아든 등 가격대가 저렴이부터 100만원대까지 다양)

 

밀리타 / 모리츠 / 위즈웰 에스프레소커피머신



ㅣ캡슐머신 : 
캡슐 하나로 간단히, 다양한 커피를 먹을 수 있어요.(네스프레소,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일리 등 보통10-20만원선)

네스프레소 / 돌체구스토 / 일리 캡슐머신



ㅣ핸드드립 : 
원두를 갈아줄 그라인더(수동 방식의 핸드밀과 자동 방식의 전동 그라인더), 커피를 담아내는 서버, 여과지를 넣고서 커피를 내리는 드리퍼가 필요하며, 손으로 직접 추출하는 것인 만큼 시간과 정성이 필요해요. 어떻게 내리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니까요.

 

위즈웰전동그라인더 / 드리퍼 / 하리오서버

 



지인들을 보니 요즘은 가정에도 보통 두 개의 커피머신을 놓고 기호에 맞춰 번갈아 쓰던지 아니면 커피머신과 핸드드립을 병행해서 쓰더라구요.

ㅣ에스프레소머신 + 캡슐머신 : 
반자동이나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내려 다양한 커피를 직접 만들어 마시거나, 때론 번거로움 없이 간편히 캡슐 하나로 커피를 내려 마시죠.

ㅣ핸드드립 + 캡슐머신 : 
간단히 손쉽게 늘 애용할 수 있는 캡슐머신 기본에 때론 분위기 내며 천천히 음미하면서 내려 마실수 있도록 핸드드립 도구들을 갖춰 놓아야 해요.
(핸드드립은 좋은 원두를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ㅣ캡슐머신 + 캡슐머신 : 
캡슐머신을 두 개나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나 싶지만, 캡슐머신 브랜드마다 캡슐커피맛도 다르고 캡슐 호환 문제로 두 개를 놓고 사용해요.

 

현재 네스프레소 캡슐머신과 드롱기 에스프레소머신 사용 중!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커피머신은

네스프레소 시티즈 블랙
드롱기 데디카 블랙 
이에요. 

신혼 때는 돌체구스토를 사용했는데,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돌체구스토가 가성비는 좋지만 맛과 디자인 부분에서 네스프레소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일단 디자인이 너무 예쁘구요, 깔끔해요. 자리도 많이 안차지 하고요. 많은 분들이 시티즈를 선택하는 큰 이유 중의 하나죠.
그리고 네스프레소의 가장 큰 장점! 캡슐 호환^^
네스프레소 캡슐은 기본! 스타벅스 캡슐, 일리 캡슐, 투썸플레이스 캡슐 등 많은 캡슐들이 호환이 된다는 것!! 
소음도 심하지 않고, 크레마도 적당히 풍성하고, 맛도 좋으니 선택에 후회가 없어요.^^

저희 집 홈카페의 완성!!
바로 드롱기 데디카인데요, 전 세계 1위 머신의 위엄답게 디자인도 이쁘고 고급져요.
다른 머신에 비해 컴팩트&초슬림형 바디 사이즈로 홈카페로 사용하기에 정말 딱!이에요.
  *가로15cm - 세로33cm - 높이30cm

네스프레소보다 소음이 작구요, 커피 내릴 때의 커피향과 크레마는 행복을 주고도 남아요.^^
저는 시티즈보다 데디카를 더 선호합니다. 커피 맛이 정말 정말 넘넘 좋아요.

흐미..;; 제가 구입할 때만 해도 가격이 30만원 후반대였는데 오늘 쿠팡 가보니.. 20만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네요ㅜㅜ

*색상은 메탈, 블랙, 레드, 화이트 선택 가능~
*아래는 드롱기 머신에 관심있는 여러분들을 위해 최저가로 고르고 고른 링크입니다.  

 

드롱기 (해외)드롱기 커피머신 데디카 EC685 (메탈실버)

COUPANG

www.coupang.com

실 커피머신은 하나만 있어도 되는데요.ㅎㅎ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신의 성향에 맞는 머신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성격이 급해서 핸드드립은 절대 안 합니다.ㅋㅋ

코로나가 연일 심각해지고, 정부는 거리두기 3단계를 논의하고 있는 만큼 스스로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기이네요.
밖에서 맘 편히 즐길 수 없는 커피, 이제는 집에서 누려보세요.
홈카페 별거 아니에요.
내게 맞는 좋은 커피머신 하나면 충분해요.^^ 

홈카페 꾸미기 2탄을 기대해주세요~~~



어머나 이건 꼭 사야 돼!!
요즘 가장 핫한 가성비 좋은 끝판왕 커피머신들
쿠팡 최저가보러 가기~

네스프레소 드롱기 이니시아 커피머신 EN80 블랙, EN80B 일리 Y3.2 & Y3.3 커피머신 독일무료직배송 관부가세포함, 3.3 레드 ⓘCWK04561RDⓟ

테팔 수비토 그란데 커피메이커, CM3618

필립스 커피메이커 HD7447 블랙 / 화이트, HD-7447(10~12잔용)

모리츠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MO-EM2000B 위즈웰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DL-310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