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깐소 도움스토리

마스크 잘 버리는 방법 | 잘 쓰고 잘 버리자

by 알깐소 2020. 11. 25.
반응형

 

 


마스크 버리는 방법 | 잘 쓰고 잘 버리자



코로나 시대의 필수품 마스크!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잘 쓰는 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마스크 잘 버리는 법도 알고 계시나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마스크 잘 버리는 방법’에 대해 나누고자 합니다. 아울러 잘 버려야 하는 이유와 함께 작은 실천법까지 다뤄볼게요.


 

1. 올바른 마스크 폐기 방법 : 서로의 안전을 위한


☞절대로 바닥에 그대로 버리지 않는다. 특히 산이나 바다 등의 자연과 인접한 곳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바람에 날려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야외에 설치된 쓰레기통에 버리지 않습니다.
쓰레기봉투에 버리는 경우 마스크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안쪽에 넣은 뒤 단단히 묶어서 처리합니다.


 

2. 피해사례 : 영국의 예, 우리나라도 해당됨


영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일회용 마스크 귀걸이 고무줄에 갈매기의 다리가 묶여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던 중 한 동물 보호협회 구조대에 의해 구조된 일이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마스크의 귀걸이가 갈매기의 다리를 조이다 보니 관절이 퉁퉁 부어올랐습니다. 갈매기 치료를 담당한 병원에서는 여우, 고슴도치를 비롯해 많은 종의 야생 동물들이 마스크와 장갑 등에 몸이 걸려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BBC NEWS “Cornavirus : Gull caught in PPE face mask in Chelmsford”

 


영국의 사례를 들었지만 우리나라도 매년 전국적으로 183종 100만 마리 가량의 철새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결코 남의 일이 아닙니다.

 

 

 


 

3. 우리의 작은 실천 :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스크 귀걸이 가운데 부분을 칼이나 가위로 잘라서 버리세요. 만약에 마스크가 쓰레기 매립지나 운반과정에서 바람에 날려간다 해도 야생동물을 해칠 가능성이 매우 낮아집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폐기하신 후엔 반드시 손 세척 또는 손 소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 어려운 일이 아니니 오늘부터 함께 실행해봅시다.

 

사진출처 : gleepig.com / 글리픽

 


✔️세줄 요약

1. 마스크를 잘 쓰는 것만큼 잘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
2. 야생동물들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3. 작은 실천으로 귀걸이 가운데를 잘라서 버리자.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