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깐소 도움스토리

내 글과 사진 도용 복붙에 관한 경험담

by 알깐소 2020. 11. 23.
반응형

내 글과 사진 도용 & 복붙에 관한 경험담 / 저작권 침해

 

 



안녕하세요. 알깐소 ‘도움싹쓰리’ 입니다.
저는 블로그 초보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하여 하나하나 배워가며 적용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 특별히 제품 리뷰 포스팅은 모두 제가 직접 작성한 글들입니다.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본 후 정성 글로 한 땀 한 땀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황당한 일을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리뷰하는 모든 물건을 구매할 때 ‘쿠팡’을 자주 이용하며 물품 구매할 때마다 후기 작성을 하였는데..

몇 안되는 쿠팡 후기로 500여 개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에 힘을 얻어 몇일전(2021년 11월 중순)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개설을 하였습니다.

블로그 개설 후 어느날 포털사이트를 검색하던 중 제 글과 사진을 그대로 도용하여 올린 분의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쿠팡’에서 사용하는 제 닉네임을 검색했는데... <도움싹쓰리>

글쎄!!

수십 명의 까페 및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제가 올린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 자신의 글과 사진인 것처럼 내용 전체를 복붙(ctrl+c / ctrl+v)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 1차적인 반응은
“내 리뷰가 그렇게 맘에 들었나?”라고 생각했다가
도용당했다는 사실에 마음이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요즘 디지털노마드 시대라 그런지 블로그나 까페로 수익창출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고소를 하겠냐만은.. 다른 사람의 지식과 정보를 사용할 때 글과 사진의 출처를 작성하는 것은 최소한의 예의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상에 중복 글이 많으면 제 블로그가 저품질로 분류되어 수익창출이 어렵다는데.. 처음 시작하는 마당에 고민이 되네요.
아직 검토 중인 애드센스 승인은 받을 수 있을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유명 블로거나 연예인도 아닌지라 저작권 침해라는 거창한 말을 하기도 그렇고..
답답함에 끄적끄적 해봅니다.



<오늘의 두 줄 평>
불펌과 복붙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범죄 행위'입니다.
나 또한 부족하니 '내로남불' 되지 않게 나부터 잘하자!

 

제 블러그 방문해 주시고 끝가지 포스팅 읽어주신 모든 분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