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깐소 도움스토리

12월의 대입 수능 / 초유의 사태 / 수험생 파이팅!!

by 알깐소 2020. 11. 20.
반응형

12월의 대입 수능 / 초유의 사태 / 수험생 파이팅!!


매년 11월이 되면 생각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목표를 향해서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사는 사람들입니다.

바로 대입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입니다.

수능은 보통 11월 둘째 주 목요일에 치러집니다.

 

수능 시험일자가 변하는 일은 제가 학교 다닐 때만 해도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98학번 입니다 ^^)

수능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시험인 만큼 국가적으로 미리 계획되고 준비되기 때문에 그 날짜를 변경한다는 것은 준비하는 모든 이들이게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2009년 하반기 인플루엔자 A(신종플루)가 속절없이 확산되면서 '이러다 수능이 연기되거나 아예 취소되는 거 아니냐?' 하는 우려가 돌기도 했지만 그런 일은 없었고 의심 환자와 확진 환자 따로 다 나눠서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신종 플루 환자 교실 하나에 평균 2~3명이라 이들 교실에서는 거의 혼자 시험을 보게 되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2년 동안 두 번이나 수능일이 연기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2018학년도 수능이 예정되어 있던 2017년 11월 16일 전날 포항에 지진이 일어나 1주일 뒤 수능 시험일이 23일로 연기된 사건도 있었습니다.

이후 2020년 올해 '코로나 COVID-19'로 인해 개학이 1개월 이상 연기됨에 따라

"최초로 ‘12월 수능’을 치르게 될 예정"

 입니다.

2009년 수능을 앞둔 시기 신종 플루로 인해 수능일에 대한 이런 저런 말이 많이 있을 때 저는 모 교회의 고등부를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학부모님들의 기도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그 때 불안해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영상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수험생 응원영상

마라톤과 같은 삶속에 열심히 뛰고 있는 수험생들 그리고 삶에 지친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존 아쿠아리 처럼 수험생 여러분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수험생 화이팅!!! 파이팅!!! 


*존아쿠아리 관련 글 바로가기 

2020/11/20 - [알깐소 일상나눔] - 존 아쿠아리 이야기 john steven aquari

반응형

댓글